안녕하세요, 커벌슈그입니다.
야구회담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써 열흘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해보는 것도 처음이라 여러모로 서투른 점도 많았는데요, 오늘은 앞으로의 운영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는 그냥 어릴적부터 야구를 좋아하던 학생이 야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서 만든 블로그 입니다. 시간적으로도 여유가 있어서 이것저것 마구 포스팅했는데, 생각해보니까 지금 블로그 운영 방향이 좀 알맞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블로그를 만든 이유는 야구를 조금 더 전문적으로 보고 싶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제 블로그는 저의 과한 업로드 욕심때문에 양산형 글과 매일의 야구 소식, 야구 이슈 등을 다루는데 중점이 되어 간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방향은 제가 원하는 방향이 아닙니다. 저의 원래 목적은 야구를 제 나름대로 전문적으로 바라보는 것이었습니다. 야구를 전문적으로 보기 위해선 야구에 대한 이해와 공부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이슈 위주의 포스팅만 하다보면 야구에 대한 심도있는 공부도 불가능하고, 무엇보다 제 블로그의 색깔이 없어질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단발성 이슈 포스팅과 의미없는 경기결과 정리는 페지하려고 합니다. 저는 야구 사이버 렉카도 아니고, 인터넷 언론도 아닙니다. 따라서 기존에 쓰인 이슈 위주의 글들은 비공개 처리할 생각입니다.
이제부터 저는 업로드 주기를 줄이는 대신 조금 더 깊은 내용을 다루려고 합니다. 꾸준히 야구를 연구하고 공부하면서 알게된 사실들과 생각들, 상황 해석 등등을 저만의 방법대로 풀어갈 생각입니다.
또한 선진야구인 미국 야구에 대해서도 많이 공부해보려고 합니다.(영어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미국야구 관련해서는 아마 fangraphs.com의 자료들을 번역해보는 작업과 세이버메트릭스 연구 위주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영어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 야구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포스팅을 할 생각입니다. 다만 단발성 이슈 포스팅이 아닌 조금 더 심도있는 내용을 저의 생각대로 풀어가려고 합니다. 특정한 상황에 대해서는 야구 규칙과 함께 이야기를 풀어나가보고, 세이버메트릭스적 접근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저의 부족한 지식대로 한번 이야기를 풀어가보려고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y KerVerSchG
야구회담